본문 바로가기

간편홈쿡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쉽게 알려드려요

반응형

요즘 날씨가 덥다 보니 오래 끓여야 하는 요리들은 되도록 피하고 싶어 집니다. 그런데 만들기 간편하면서 한 번에 대용량으로 만들어 두면 두끼 세끼를 먹을 수 있는 카레는 여름에도 종종 만들어 먹는 요리입니다. 오늘은 간편하면서도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

카레라이스 재료 준비 [약 4인분]

양파 1/2개, 감자 2개, 당근 1/3개, 돼지고기 250g, 카레 가루 100g, 물 800ml, 식용유 3스푼, 버터 10g

 

카레의 양은 4인분 기준(카레가루 1봉지)으로 했는데 한 번에 더 많은 양을 만들고 싶다면 재료도 같이 1.5배, 2배 더 넣어주시면 됩니다.

 

 

카레의 기본재료인 야채는 양파, 감자, 당근을 넣어주었지만 취향에 맞게 새송이버섯, 애호박, 파프리카, 토마토를 추가로 넣어주셔도 좋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어떤 채소를 넣어도 괜찮기 때문에 냉파 요리로 안성맞춤입니다.

 

담백한 맛과 가성비 좋은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사용했는데요. 지방이 적은 등심이나 다리살을 이용해주는 것이 좋고 돼지고기 대신 햄을 넣어도 괜찮습니다.

준비한 채소와 돼지고기는 1cm 정도로 깍둑썰기 해주세요. 아이가 있다면 더욱 작은 크기로 다져주셔도 괜찮습니다.

카레를 만들어줄 팬에 식용유 3스푼을 넣고 팬을 달궈준 다음 양파를 넣어 볶아주면 됩니다. 양파는 익을수록 단맛이 나고 요리의 풍미를 끓어 올려 주기 때문에 적당히 익히는 것보단 노릇하게 익혀주는 게 좋습니다.

양파를 노릇하게 익혔다면 고기를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고기의 겉표면이 익었다 싶으면 나머지 야채도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이때 버터를 한 조각(10g) 정도 넣어주면 카레의 풍미를 좀 더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습니다.

 

준비한 재료를 다 넣어 2~3분간 볶아주었다면 물을 부어주세요. 카레가루 100g에 물 800ml를 넣어주면 됩니다. 물을 넣은 다음 바로 카레가루를 넣어 풀어주세요.

 

찬물에도 잘 녹는 카레가루라서 따로 개서 넣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물이 끓을 때 넣으면 오히려 카레가루가 뭉치고 잘 풀어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물을 넣고 바로 카레가루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처음엔 물 양이 조금 많지 않나? 생각될 수 있지만 재료가 익는 시간인 10~15분 동안 끓여주다 보면 걸쭉한 카레가 완성됩니다. 좀 오래 끓여 걸쭉하다 싶으면 물을 조금씩 더 추가해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카레를 끓이는 동안은 중약불로 해서 뭉근히 끓이는 게 좋습니다. 끓는 채로 두면 재료가 냄비 바닥에 들러붙을 수 있으니 중간중간 저어줘야 합니다.

 

오래 끓일수록 재료의 맛이 우러나와 더욱 맛있는 카레라이스가 완성되지만 더운 여름에는 가스불 열기 때문에 짧게 끓이는 편입니다. 카레가루를 넣은 뒤 최소 15분 이상을 끓여줘야 재료도 푹 익고 맛도 좋습니다.

 

일반 밥보다 살짝 고슬고슬하게 지어진 밥에 완성된 카레를 담아 카레라이스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카레라이스는 언제 먹어도 참 맛있는 음식입니다.

 

간단하면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카레라이스 맛있게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취향에 맞게 물 조절을 하고 취향에 맞는 야채를 추가한다면 더욱 맛있는 본인만의 카레를 만들어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간편홈쿡'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플 만들기  (0) 2021.0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