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삼양 열무 비빔면 가격 및 후기

반응형

여름엔 뜨거운 라면보다 비빔면을 훨씬 더 많이 드시지 않나요? 오늘 소개해 볼 비빔면은 삼양 열무 비빔면입니다. 주로 팔도 비빔면을 많이 먹었는데 지난달 GS25 1+1 행사로 싸게 판매를 해 20봉지나 구매해서 열심히 먹고 있는 비빔면이라 리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삼양 열무 비빔면 칼로리및 영양정보

열무 비빔면은 한 봉지에 5개입이며 가격은 5,000원입니다. 열무 비빔면 1개의 중량은 130g이고 칼로리는 1개당 550kcal으로 팔도 비빔면과 비교했을 때 그람수는 동일한데 칼로리는 20kcal 정도 더 높은 편이네요.

 

나트륨 1,160mg / 탄수화물 78g / 지방 8g 들어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요즘 핫한 배홍동 비빔면과 팔도 비빔면과 비교를 해보면 칼로리 및 나트륨 함유량이 높은 순서대로 나열해보니 배홍동비빔면 > 열무비빔면 > 팔도비빔면 순입니다.

 

작년 제품에서 리뉴얼을 해서 면이 좀 더 가늘어지고 쫄깃해졌다고 적혀 있네요. 면을 꺼내보니 액상스프와 면이 들어 있는데 잘게 부서진 면들이 너무 많아 아쉬웠습니다. 면발이 가늘어지면서 면의 내구도가 약해져 쉽게 부스러지는 것 같네요. 

 

면은 다른 면들과 달리 약간의 주황빛을 띠는데 면에 파프리카 추출물을 첨가되어 그런 것 같습니다. 열무 비빔면인데 열무가 어디 들은 건가 자세히 보니 건열무가 액상소스에 2.27% 정도 함유되어 있다고 적혀있네요.

 

열무 비빔면 조리법

600ml 정도의 물을 냄비에 담아 끓이고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약 3분 동안 끓여줍니다. 다 익은 면은 채반에 건져내주고 찬물에 헹궈줍니다. 면의 물기를 털어내고 그릇에 담고 액상소스를 넣고 잘 비벼주면 완성입니다.

 

저는 좀 더 맛있게 먹기 위해 미리 삶아 둔 계란을 반으로 잘라 올리고 열무 얼갈이김치를 잘게 잘라 올려 준 다음 꼬소한 참기름을 조금 뿌려주었어요.

 

 

열무 비빔면 맛 평가

잘 비벼서 먹으니 면이 얇아 호로록하고 부드럽게 빨려 들어오네요. 새콤 달콤 매콤하기까지한 비빔면 소스가 맛있고 얇은 면이 취향인 저는 면이 얇은 점이 더욱 좋았어요.

 

열무 맛이 많이 느껴지진 않는 편이며 열무의 향은 조금 느껴지면서 가벼운 맛의 비빔소스가 좋아요. 굳이 팔도 비빔면과의 맛을 비교해보자면 소스가 덜 인위적인 맛이라 생각되는데요.

 

팔도는 스프에서 인위적인 MSG맛이 더 많이 나는데 이 비빔면은 매실농축액, 사과농축액, 배농축액 등 과일 농축액이 많이 첨가되어 있어 그런지 인위적인 양념맛이 덜 하고 자연스러운 양념맛이 좋았습니다.

 

팔도 비빔면보다 가격만 저렴히 유지된다면 저는 삼양 열무 비빔면을 더 자주 사 먹지 않을까 생각이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고 올 여름도 시원하고 맛있는 비빔면 참 많이 먹게 될 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